통일·외교·안보 '대한민국 토론페스티벌'…총상금 3600만원

통일·외교·국방장관·국정원장 명의 상장과 상금 수여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 통일부 제공

국립통일교육원과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가 공동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이 3월에 개최된다.
 
통일·외교·안보 유관기관들이 공동으로 국민들의 정책토론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토론대회는 다음 달 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aons.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서류심사의 예선과 본선, 결선으로 진행되며, 통일, 외교, 안보, 국방 분야에 걸쳐 총 4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대회의 본선은 오는 3월 15일 국립외교원에서 개최되고 국방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이어 본선 통과자들의 결선은 오는 3월 26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리며, 신원식 국방부 장관과 현인택 전 통일부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결선은 K-TV가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주제별 우승자 4명에게는 외교부·통일부·국방부 장관·국가정보원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준우승자와 결선 진출자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 원 등 총상금 3천600만원이 주어진다.
 
통일부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녹록치 않은 안보현안과 복합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들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