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월 최대 20만원까지 청년 월세 지원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월 최대 20만원까지 청년 월세 지원


인천시는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인천의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에게 월 최대 20만원의 월세를 1년간 지원하기로 해 오는 26일부터 1년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7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청약통장 가입자여야 하며 소득·재산 기준도 충족해야 합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만 34세 이하는 복지로 홈페이지, 35세 이상 39세 이하는 인천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원재료 부실 보관에 서류 미작성…인천 밀키트 업체 6곳 적발


인천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8일까지 밀키트 생산 업체 30곳을 단속해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 6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 적발 사례로는 간장게장과 꽃게탕을 제조해 팔면서 원료 출납 서류를 작성하지 않았고, 다른 업체는 자가품질검사를 하지 않은 채 제품을 생산했으며, 생산 품목에 내용량을 명시하지 않은 경우, 영업장이 아닌 장소에 식품 원재료 등을 보관한 업체 등이 있었습니다.
 
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불법 행위를 조사해 검찰에 송치하고 관할 군·구에 통보해 행정처분을 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인천시, 오는29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인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사업 유형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여성의 권익 증진,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시민인식 개선, 다양한 형태의 가족 포용 및 돌봄 지원사업과 그 밖에 양성평등 도시 인천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입니다.
 
이밖에도 지역 여성 관련 비영리민간단체와 비영리법인, 양성평등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연구소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체별로 1개 사업에 1천만원 이내로 지원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