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2년 동안 1200여 대의 안내 및 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 원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다.
골프장 운영 솔루션 사업자인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등 동남아 6개국 골프장 사업 진입 및 차별화를 위해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을 선택했다. LG전자가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면 스마트스코어가 이를 설치 및 운영하는 형태다.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에서 고객과 만난다. 고객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통해 골프장과 호텔 체크인·체크아웃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진행 중인 골프 게임의 스코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동하며 의류 및 용품 등 연계 상품을 판매하거나 목적지 안내도 제공한다.
이밖에 LG전자는 △각 국가 규격 및 인증 △언어팩 개발과 라인업 확대 △서비스 기획 및 실증 등을 위해 스마트스코어와 협업을 계속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로봇연맹보고서(IFR)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2021년 362억 달러(약 46조 원)에서 2026년 1033억 달러(약 132조 원)로 연평균 23% 성장할 전망이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산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과 병원, F&B(식음료)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북미와 일본 등 해외 서비스 시장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