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미세먼지 '나쁨' 수준…수도권에는 비상 저감조치 발령

박종민 기자

갈수록 미세먼지가 계속 쌓이면서 당분간 공기질이 좋지 않겠습니다. 특히, 현재 인천 일부 지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는 내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가 발령됐습니다.

오늘은 주로 중서부권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좋지 않겠고요, 내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종일 '나쁨' 수준을 나타내는 가운데, 특히 수도권과 세종, 충남권의 경우 내일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단계까지 치솟는 곳이 있어서 호흡기관리 꾸준히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그밖에는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만, 충청과 호남, 제주도는 내내 구름 많겠고,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도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다소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청주, 대구 영하 1도, 원주 영하 2도, 광주 1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오늘보다 좀 더 높겠고요, 내일 한낮 기온도 서울과 춘천 6도, 대전 8도, 광주와 대구 10도의 분포로 오늘과 비슷해서 평년 기온을 2도에서 5도가량 더 웃돌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동해안 쪽으로는 건조특보가 길게 지속되고 있어서 꼭 불조심하셔야겠고요, 이번 주말과 휴일 사이에는 전국에 비나 눈 소식이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