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항공권·결혼축가·타로카드운세 쏜다!…상상초월 공연 이벤트

쌀 기부 관객에게 할인…생필품 무제한 제공 등 관객 참여 작품, 다양한 행사 활용

최근 공연계에 이벤트 열기가 뜨겁다.

테켓 가격을 할인하거나 경품 추천 정도는 이젠 옛말.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이벤트로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지난달 8∼14일 중 결혼하는 관객을 위해 배우들이 직접 결혼식장에 찾아가 결혼 축가를 불러줬다.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을 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극중 도나와 샘의 결혼식에 삽입된 노래 ''''I do I do I do I do I do''''를 앙상블 배우 14명이 결혼식에 찾아가 축가 이벤트를 벌였다.

또 뮤지컬 ''맘마미아''는 두차례 공연에 홀트아동복지회 미혼모자의 집 아름뜰에서 생활하는 미혼모들을 초대한다.


''맘마미아''의 미혼모 초대와 같이 작품의 성격에 맞게 소외계층을 공연에 초대하는 문화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뮤지컬 ''''빨래''''는 몽골이주 노동자 소야르 바야르씨와 그가 속한 의정부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직원을 공연에 초대했고,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첫 선을 보인 호주 뮤지컬 ''''메트로스트리트''''는 실제 유방암 환자와 가족 40명을 초대한 바 있다.

''메트로스트리트''는 유방암을 앓고 있는 엄마를 중심으로 3대의 가족 이야기로, 가족간의 사랑과 희생을 그린 작품이다. 극중 인물들과 비슷한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초청해 평소 관람하기 어려웠던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최근 막을 내린 연극 ''삼도봉 美스토리''는 쌀을 기부하면 티켓가를 60% 할인한 ''''미(米) 사랑 나눔 이벤트''''를, 연극 ''''레인맨''''은 비 오는 날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30% 할인해주는 등 공연 제목과 내용에 맞는 행사를 가져 관객들의 호응을 높였다.

관객들과 함께 꾸미는 연극이나 뮤지컬에서는 푸짐한 상품까지 얻어갈 수 있다.

콘서트 뮤지컬 ''펌프보이즈''에서는 관객들에게 율동을 가르치고 게임을 하면서 관객들의 참여를 부추긴다. 지목된 관객들에게 라면과 샴푸 등 각종 생필품을 아낌없이 쏜다.

연극 ''나쁜자석''에서는 극중극인 ''''하늘정원''''에서 여성 관객 한 명을 무대 위로 등장시켜 유일한 여주인공인 ''''왕비'''' 역할을 맡게 한다.

이 ''''왕비''''에게는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주고 특별 선물도 증정한다. 또, 마지막 커튼콜 때는 여성 관객들에게 장미꽃도 선사한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도 여심(女心)잡기 마케팅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여성들만 구매 가능한 ''''여자만 티켓''''을 판매해 여성들을 위해 맨 앞줄 좌석을 내주고, 타로 카드 운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뮤지컬 ''돈 주앙''은 휴가철을 맞아 9일부터 8월22일까지 뮤지컬 ''돈 주앙'' 공연 티켓 또는 돈 주앙 패키지 티켓을 구매하는 예매자 중 10명에게 유럽왕복항공권, 영화예매권 1000매,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포인트 1만 포인트를 천명에게 증정한다.

이러한 예매 이벤트와 함께 뮤지컬 ''돈 주앙''과 ''노트르담 드 파리'' ''맘마미아'' ''지킬 앤 하이드''를 최대 8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공연 패키지 상품도 내놨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