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감독상에 '절해고도' 김미영

김미영 감독, 이지은 감독, 배우 김선영, 배우 고민시. ㈔여성영화인모임 제공
㈔여성영화인모임이 주최하는 제24회 '2023 여성영화인축제'의 '2023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주인공이 발표됐다.
 
'2023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은 앞서 발표된 공로상 수상자 임순례 감독,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상자 배우 배두나, 강수연상 수상자 인디스페이스 원승환 관장과 함께 제작자상·감독상·각본상·연기상·신인연기상·다큐멘터리상·기술상·홍보마케팅상과 올해는 신인감독상 부문을 신설해 총 12개 부문에 상을 수여한다.
 
임순례 감독, 배우 배두나, 원승환 관장(인디스페이스), 백연자 대표(영화사 담담). ㈔여성영화인모임 제공
'2023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제작자상은 '올빼미'를 제작한 영화사 담담의 백연자 대표, 감독상 '절해고도' 김미영 감독, 각본상 '비밀의 언덕' 이지은 감독이 선정됐다. 연기상 트로피는 '드림팰리스'의 배우 김선영, 신인 연기상은 '밀수' 고민시가 가져갔다.
 
다큐멘터리상 '수라' 황윤 감독, 기술상 '거미집' 정이진 미술감독, 홍보마케팅상은 '30일'을 맡은 머리꽃이 받는다. 마지막으로 올해 처음 수여되는 신인감독상 수상의 영예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김세인 감독에게 주어졌다.
 
황윤 감독, 정이진 미술감독, 머리꽃, 김세인 감독. ㈔여성영화인모임 제공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2023 여성영화인축제'는 한 해 동안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친 영화인들을 조명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으로,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다. 이날 사회는 배우 문소리가 맡았다.
 
수상자는 2022년 11월 6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의 극장 개봉작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오리지널 영화를 대상으로 2023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후보선정위원회가 선정했다. 이중 연기상과 신인연기상은 현장에서 활동하는 여성영화인으로 구성된 ㈔여성영화인모임 회원과 이사진의 의견을 종합해 선정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