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이곳' 이었다

2023년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평가 대상 수상…7년 연속 우수지차체로 선정

서귀포시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전국 보육정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청사 전경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3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서귀포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해마다 우수상을 수상한 끝에 올해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등 7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보육정책 평가는 복지부에서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보육교사 처우 개선, 정부 예산 관리 및 집행, 공보육 확충, 어린이집 안전관리 등 보육 정책 전반에 대한 추진 노력과 결과가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한다.
 
서귀포시는 취약보육에 대한 노력을 비롯해 평가 항목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를 지원하는 우수보육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첫 입문 아동을 위한 '영유아를 위한 종합 안내서' 발간, '어린이집 영유아 건강체조교실' 등 다양한 보육정책을 추진했다.
 
내년에도 '아이 키우기 좋은 서귀포시'를 목표로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어린이집 운영, 가정양육 등을 더욱 강화하고, 특색있는 우수보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