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 하면 베트남…여행객은 음식보면 여행 떠올린다

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가 여행과 음식을 주제로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여행지 대표 음식이 가장 높게 조사됐다. 라멘을 보고 일본을, 쌀국수를 보고 베트남 여행을 떠올린 것이다. 응답자의 64.7%가 여행지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요소로 '음식'을 꼽았으며, '자연 환경(61.6%)', '랜드마크(38.3%)'가 뒤를 이었다.
 
응답자 10명 중 7명은 '맛집 투어'를 다녀온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여행자들은 맛집 투어를 위해 출발 전 현지 맛집을 미리 알아보고, 예약까지 완료했다. 또한, 전체 여행 예산에서 맛집 방문 비용이 47.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63.0%는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라면 비싼 가격이라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떠나고 싶은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국내의 경우 제주가 45.9%로 가장 높았으며, '부산(32.6%)'과 '여수(23.7%)'가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해외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일본(59.3%)'을 가장 선호했으며, '베트남(24.2%)', '이탈리아(21.9)'가 뒤를 이었다. 
 
여행지에서 맛본 음식은 사진만큼이나 여행을 다시 기억하게 만들었다. 응답자의 71.4%가 음식으로 여행지를 다시 떠올린다고 답했다. 여행지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 중 하나가 음식인 만큼, 여행자들은 현지에서 맛본 음식을 떠올리며 당시를 추억한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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