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은 오늘(16일) 저녁 6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여자)아이들 미연의 굿바이 무대가 준비돼 있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미연은 2021년 2월부터 약 2년 9개월 동안 '엠카운트다운' MC를 맡아 활약했다. 미연은 본인이 주연한 웹드라마 '리플레이 : 다시 시작하는 순간'의 OST '마음이 닿는 법'으로 특별 무대를 꾸민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3일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매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컴백 무대가 마련돼 있다. 정국이 '골든' 앨범으로 음악방송에서 컴백 무대를 하는 건 '엠카운트다운'이 처음이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를 부를 예정이다.
여덟 번째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로 돌아온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도 타이틀곡 '락'(樂) 무대를 선보인다. 에스파(aespa)도 네 번째 미니앨범 '드라마'(Drama)의 동명 타이틀곡 '드라마' 무대를 준비했다.
세 번째 정규앨범 '원더이고'(wonderego)를 발매한 크러쉬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흠칫'(Hmm-cheat) 무대를 음악방송에선 최초로 공개한다. 그룹 트레저(TREASURE)에서 떠나 솔로 가수로 변신한 방예담은 선공개곡 '미스 유'(Miss You) 무대를 꾸민다. '미스 유'는 방예담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다.
FNC엔터테인먼트의 7인조 신인 보이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은 데뷔 후 처음으로 '엠카운트다운'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멤버 나캠든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온 앤 온'(On And On) 무대를 펼친다.
여기에 후속곡 '언타이'(Untie)로 돌아온 비비지(VIVIZ), 미니 2집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로 활동 중인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이 출연한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은 오늘(16일) 저녁 6시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