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가 10일 발표한 11월 1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불안한 경제상황 대비와 자기계발을 위한 트렌드 분석 도서들이 여전히 강세를 보인 가운데 '트렌드 코리아 2024'가 1위를 차지했다. '퓨처 셀프'와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뒤를 이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 상승과 함께 '더 그레이트 비트코인'이 5위로 진입했고, 겨울 문턱에 들어서며 찬 바람이 불자 '손뜨개' 책 판매가 늘었다. '김대리의 데일리 뜨개'가 출간과 동시에 단숨 9위로에 진입했다.
여성 독자 구매 비중이 95.7%나 차치해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 중 30대 여성이 41.2%로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했다.
'옷뜨는 김뜨개의 쉬운 니트 레시피'도 출간과 함께 24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최근 손뜨개 제품이 패션 아이템으로도 널리 사랑을 받는 등 직접 만드는 뜨개 키트 제품도 인기를 끌며 손뜨개 도서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말했다.
▶ 교보문고 11월 1주 베스트셀러 순위(11월 1~7일 판매 기준) |
1 트렌드 코리아 2024(김난도/미래의창) 2 퓨처 셀프(벤저민 하디/상상스퀘어) 3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무라카미 하루키/문학동네) 4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송길영/교보문고) 5. 더 그레이트 비트코인(오태민/거인의정원) 6. 아침 그리고 저녁(욘 폰세/문학동네) 7. 세이노의 가르침(세이노/데이원) 8. 도둑맞은 집중력(요한 하리/어크로스) 9. 김대리의 데일리 뜨개(바늘이야기 김대리/웅진리빙하우스) 10. 최애의 아이 12(아카사카 아카/대원씨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