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데이타-한국특허정보원, 지식재산서비스 BM 개발 협약

㈜위즈데이타 제공

인공지능형 AI 저작권관리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인 ㈜위즈데이타(대표이사 이진영)가 지식재산 콘텐츠 보호에 나선다.

26일 ㈜위즈데이타는 한국특허정보원(원장 현성훈)과 지식재산서비스 비즈니스모델(BM) 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되는 '저작물 관리 솔루션'은 코드 삽입 방식이 아닌 이미지 자체의 DNA값 인식, 즉 'Non-Embedding AI 필터링' 방식의 솔루션으로 특허청 및 한국저작권위원회 등록 콘텐츠의 정품 보호를 위한 자동 온라인 검출 및 리포팅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아웃라인, 색상, 주파수, 스트레스값을 활용한 포토 분석 및 침해 리포팅 성능을 기반으로 특허청에 출원된 다양한 상표 및 로고 등 '디자인권'과 '저작권'을 침해했는지 판단한다.

그리고 도용이 의심되는 특허청 등록 상표와 디자인 관련 콘텐츠는 URL 및 다양한 정보를 365일 온라인으로 리포팅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서비스는 2024년 중 시범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위즈데이타 제공

㈜위즈데이타는 2023년 한국저작권보호원의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기술 적용수행 사업' 기술 개발 서비스업체로 이미지, 서체 및 동영상 솔루션 개발 및 한류 콘텐츠 보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50여명의 디자이너, 사진작가를 통해 제작한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약 26만컷을 보유중이며 이미지 스톡 포털 사이트 '스마트이미지'를 통한 국내 유통 외에도 게티이미지, 셔터스톡 등 해외 스톡 사이트에도 서비스하고 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