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글로벌 인기 입증…'셧 다운' MV 5억 뷰 돌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5억 뷰를 돌파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 다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4분쯤 유튜브 조회 수 5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공개된 지 약 331일 만에 팀 통산 15번째로 5억 뷰 영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 '셧 다운'은 K팝 최초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주간 차트 정상을 밟은 바 있다.
 
당시 YG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됐던 뮤직비디오는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는 물론 과거 활동 곡들을 오마주한 장면을 담아 꾸준한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셧 다운'의 5억 뷰 돌파로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금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현재 공식 채널 구독자 9060만 명 이상으로 K팝을 넘어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다. 억대 뷰 영상만 총 43편을 보유했으며, 콘텐츠 누적 조회 수 326억 회를 넘어서는 등 최초,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뉴저지를 시작으로 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미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