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이 박차고 날아오르네…카카오엔터 '무빙' 얼라이브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먼트는 9일 카카오웹툰 원작을 각색한 디즈니플러스 '무빙' 공개에 맞춰 카카오웹툰 홈 화면에 강풀(본명 강도영) 작가의 '무빙' 얼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무빙'은 평범하지만 남들이 모르는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주인공과 가족, 주변 인물들을 중심으로 활약을 펼치는 초등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국내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했다.  

'무빙' 얼라이브 1분 길이의 짧은 영상으로 주인공 봉석이 어두운 밤 좁은 골목길을 달리다 땅을 박차고 공중으로 뛰어오른다. 이어 긴박한 음악을 배경으로 도시 빌딩 숲을 날아올라 구름 위 하늘 높이 날아오른 봉석이 나타난다.

2020년 SF 웹툰 '승리호' 얼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카카오의 얼라이브는 독자의 스크롤 동작에 맞춰 영상과 음향 속도가 달라지는 등 2D 웹툰에 깊이와 화면 전환 등 다양한 입체 효과를 담아내는 카카오의 독자개발 기술이다.

이날 웹툰 '무빙'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방영 첫날에 맞춰 공개됐다.

강풀 작가가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조인성, 한효주, 차태현, 류승법, 김성균 , 김희원, 문성근, 박희순, 양동근, 고윤정 등 굵직한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