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베스트셀러를 넘어 '초통령'으로 자리매김한 '엉덩이 탐정'이 4번째 극장판인 '극장판 엉덩이 탐정: 미스터리 가면 ~최강의 대결'은 베일에 싸인 세기의 악당 시리어티가 노리는 보물 오파츠를 지키기 위해 국제경찰 원터폴과 수사에 나선 엉덩이 탐정의 추리 액션 어드벤처를 그린 작품이다.
원작 도서 '엉덩이 탐정'은 전 세계 발행 부수 1100만 부를 돌파한 어린이 베스트셀러로, 신간 출간 시마다 상위 10위권을 유지하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인기 작품이다.
지난 2019년 '극장판 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건 수첩'을 시작으로 2020년 '극장판 엉덩이 탐정: 텐텐마을의 수수께끼', 2022년 '극장판 엉덩이 탐정: 수플레 섬의 비밀' 등 극장판으로 개봉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엉덩이 탐정'은 도서를 넘어 뮤지컬과 플레이파크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이에 도전장을 내민 시리어티의 불꽃 튀는 눈 맞춤으로 긴장감을 자아낸다. 또한 "추리 천재 vs 세기의 악당 운명적 대결이 펼쳐진다!"라는 카피는 두 엉덩이가 선사할 흥미진진한 대결을 기대케 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