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천안교육지원청·천안제일고,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31일 천안교육지원청, 천안제일고와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각 기관은 원도심에 위치한 천안제일고 학교 용지를 활용해 학교와 지역주민의 상생 및 정주 여건 개선을 도모하는 복합화 사업 추진에 나선다.
 
학교복합시설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문화, 체육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운영하는 시설로, 시는 공원과 다용도 체육관을 천안제일고 내에 조성해 학생과 시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은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자료·정보 등 상호공유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추진방안 마련 등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제일고의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은 천안의 원도심 정주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덕 천안교육장은 "학교복합시설이 마을과 학교, 그리고 주민을 잇는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천안시, 학교 교육공동체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선형 천안제일고등학교장은 "학교복합시설이 학생들에게 유용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편안한 공간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