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베트남, 타이완, 도쿄 등 셀프트래블 시리즈를 내온 상상출판에서 제주의 자연, 명소, 맛집, 쉼터를 정리한 '제주 여행 큐레이션'을 출간했다.
여행작가 이솔과 선장은 미술관 큐레이터가 작품을 선정하고 스토리를 정리하듯 제주를 대표하는 자연, 공간, 음식, 휴식을 테마로 한 320곳의 스폿을 묶어냈다.
TV, 유튜브, SNS 등에 쏟아지는 정보 홍수의 시대에 수많은 여행정보들 속에서 '찐 여행지'를 골라내는 일은 쉽지 않다. 전문 여행작가인 저자들이 제주의 명소, 맛집, 카페, 숙소 등을 직접 다녀보고 여행자의 취향에 맞게 보기 쉽게 정리했다.
섬 전체가 화산박물관이라 할 만큼 독특한 화산지형의 제주는 한라산 백록담을 시작으로 땅 위에는 360여 개의 오름이 펼쳐져 있고, 땅 아래에는 160여 개의 용암동굴이 섬 전체에 흩어져 있다. 숲, 오름, 바다, 섬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소개한다.
제주에서는 한국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이중섭의 작품부터 제주를 너무도 사랑했던 김영갑의 사진, 꼬마 천재 화가 전이수의 그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여행지에서 새로운 감성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들을 마주할 수 있다.
해녀가 직접 채채취하고 어부가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음식에서 제주만의 정서를 느껴볼 수 있다. 제주 전통 음식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퓨전 음식을 자랑하는 맛집은 빼놓을 수 없는 정보다.
아름다운 풍경 한가운데 들어선 카페 창가에서 쪽빛 바다의 하얀 포말이 부서진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은 여행 중 쉼표가 되어 주는 카페와 아늑하게 머물 만한 숙소를 선별했다. 이상순, 빽가, 요조 등 연예인 사장님의 카페와 책방도 찾아볼 수 있다. 숙소는 자쿠지, 시골 풍경, 바다라는 테마에 복합 리조트까지 취향에 따라 구성했다.
'역사'나 '작은 마을'을 주제로 한 부분에서는 인문학적 깊이까지 느낄 수 있다. 걷기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자를 위한 올레 코스 지도도 빼놓지 않았다. 드라마에 등장한 명소, 다양한 스타 셰프들의 맛집, 사장님으로 변신한 연예인들의 인기 스폿 등은 스페셜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솔·선장 지음ㅣ상상출판ㅣ35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