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1분쯤 유튜브 조회 수 13억 회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억 뷰 고지를 밟은 지 약 11개월 만에 블랙핑크 역대 5번째 13억 뷰 대열에 합류하게 된 것"이라며 "공개된 지 6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변함없는 관심을 엿볼 수 있는 지점"이라고 전했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 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20억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8억 뷰), '붐바야'(16억 뷰)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4억 뷰)이 같은 조회 수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6월 발매된 '마지막처럼'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오는 15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앙코르 공연을 펼친 후 미국 뉴저지·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지로 발걸음을 옮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