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내 전시장 내부에서는 유관 산업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연계 글로벌 컨퍼런스인 'KTLA Conference 2023' 과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 기업의 연사자들이 참여해 이목을 끌며, 테마파크 산업의 현재 동향 및 미래 전망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및 혁신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전시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동반성장위원회, 고양시, (사)한국테마파크협회 등 6개 유관기관 및 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50여 개의 기업에서 500부스 이상의 규모의 참여를 확정지었다.
올해 참여를 확정한 국내 기업으로는 190편 이상의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 각종 영상 작품이 촬영된 △합천영상테마파크, 관광레저, 어드벤처, 놀이기구분야의 제품 및 시설을 개발, 제작, 설치, 유통하는 전문 기업의 △어드벤처플래닛, 교육, 예술, 체육, 키즈 분야의 콘텐츠와 인터렉티브 센서와 메타버스 콘텐츠를 다루는 △푸름엘엔티,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한국레저산업개발, △에코테인먼트코리아, △빅토리아프로덕션, △벤포트, △팝드론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전시를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