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7일 오후 1시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와 프롤로그곡 '뉴 진스'(New Jeans)를 선공개했다.
데뷔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K-팝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아온 뉴진스인 만큼 음악 팬들의 큰 관심이 쏠렸다.
'슈퍼 샤이'는 이날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 100' 차트에서는 20위로 첫 진입 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4위까지 올랐다.
프롤로그곡 '뉴 진스'는 벅스, 바이브서 '슈퍼 샤이'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앨범 프롤로그곡임에도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다.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두 곡을 담은 뮤직비디오는 7일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슈퍼 샤이'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10시 기준 1천만 뷰에 육박하며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달리고 있다. 미국, 영국 유튜브에서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의 시원시원한 동작과 신나는 비트가 경쾌해 보는 이들을 흥겹게 한다. 왁킹 댄스를 기본으로 구성된 포인트 안무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챌린지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소속사 어도어는 전했다.
21일 발표되는 미니 2집 '겟 업'은 '슈퍼 샤이' 외 또다른 타이틀곡 '이티에이'(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