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 2023년 제1회 지역치안협의회 27일 개최

2023년 제 1차 금산군 지역치안협의회.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범죄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 치안 협력을 위한 2023년 제1회 지역치안협의회를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협의 안건 12건에 대한 추진사항 보고와 2023년도 치안 안전망 구축을 위한 CCTV 설치 확충 등 예산안건 8건, 금산군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운영 및 범죄피해자 지원조례 개정 1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금산군지역치안협의회는 금산군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운영 및 범죄피해자 지원조례에 따라 지역사회의 안전을 논의하기 위해 군과 경찰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 15인으로 구성돼 운영 중이다.
 
성강제 금산경찰서장은 "군과 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실무팀이 소통과 왕래를 통해 금산지역에 맞는 안건을 조정하고 상정해 어느 지역보다 금산 지역치안협의회가 내실 있게 모범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해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안전한 금산군을 만들 수 있도록 금산경찰서, 금산소방서 등 유관기관 단체와 적극적이고 긴밀한 상호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노인, 어린이,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사업을 발굴해 금산군민이 각종 범죄, 위해 요소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