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중크루'는 '앙증맞은 중앙 크루'라는 의미로, 중앙그룹이 콘텐츠 시장의 미래 주역인 '젠Z(Generation Z, 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자 준비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발하는 앙중크루 1기는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중앙그룹 대표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 기간에 앙중크루는 △주요 사업장 방문 △실무진 특강(언론, 방송, 영화 등 콘텐츠 부문) △미디어데이 참가 △콘텐츠 제작 등 여러 활동과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혜택도 있다. 미션 수행을 위한 활동비는 물론 다양하게 중앙그룹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더중앙플러스, 폴인'을 비롯해 티빙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3개월간의 활동을 끝까지 수료한 이들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한다.
무엇보다 수료증을 받은 학생 중 기본 요건에 결격이 없는 경우 향후 중앙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중앙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한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능력과 디자인·영상 편집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우대한다.
중앙그룹 관계자는 "앙중크루는 K-콘텐츠를 이끌어갈 미래 주역인 젠Z와 소통하려는 노력 중 하나"라며 "올해 새로 마련된 앙중크루가 급변하는 국내외 콘텐츠 산업에 관심을 갖고, K-콘텐츠를 선도하는 중앙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에 대한 열정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