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으로 시간여행 '신비아파트' 특별판 내달 14일 첫선

티빙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 티저 영상 공개

티빙 제공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이 다음달 14일 첫선을 보인다.

'조선퇴마실록'은 조선시대 공주로 변신한 하리가 아기 도깨비 금비와 함께 궁을 위협하는 귀신에 맞서는 이야기다.

이번 특별판에서는 그동안 보여 주지 않았던 '신비아파트' 대표 캐릭터 금비의 어린 시절이 공개될 예정이다.

조선시대를 아름답게 담아낸 영상미와 미스터리한 사건의 키를 쥔 새로운 캐릭터 등장도 볼거리로 꼽힌다.

최근 공개된 이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은 벚꽃 흩날리는 봄 풍경 속 하리와 강림이 경복궁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멋진 호위 무사로 변신한 강림의 모습에 하리는 두근거리는 마음을 숨길 수가 없다. 하지만 설레는 순간도 잠시뿐, 금비가 나타나 "두근두근? 두근두근은 무슨! 잘가래이 조선시대로!"라며 시간을 조작하는 요술을 부린다.

그렇게 하리와 친구들은 별안간 조선시대로 떨어지게 되고 마치 민속촌에서 본 듯한 풍경이 그들을 맞이한다. 그곳에서 하리는 공주와 닮아 오해를 받게 되고, 그로 인해 영문도 모른 채 경복궁에 들어간다.

티빙 측은 "이번 특별판은 '신비아파트'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조선시대 배경 이야기"라며 "신비아파트만의 경쾌한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타임슬립과 호러가 더해진 특별한 전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