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인구감소·지방소멸 대응 보고회

지난 22일 횡성군은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횡성군 제공

지난 22일 강원 횡성군은 인구감소 지역 대응 기본계획과 지방소멸 대응 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지방소멸 대응 기금 투자사업 추진을 위한 토의가 이뤄졌다. 인구감소가 초래할 지역 소멸 위기에 대해 전 공직자가 심각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이를 막기 위한 정책을 검토, 인구감소 대응 논의도 진행했다. 

횡성군은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인구감소 지역 대응 5개년 기본계획 및 2023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을 시행 중이며 '지방자치단체 기금관리기본법'에 근거한 2024년 지방소멸 대응 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도 진행 중이다.
 
인구감소 지역 대응 기본계획은 지역 주도의 상향식 계획으로 수립하게 되며 인구 여건 분석,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인구감소 대응 기본구상과 전략에 따라 우선 추진할 중점과제 등을 담는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교육, 일자리, 주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주 여건을 개선해 인구 유출을 막고인구증대를 위한 각종 사업 발굴 및 추진에 전 실과가 협력해 2024년 지방소멸 대응 기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