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23일부터 접수

연합뉴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이달 23일 오전 9시부터 6월 22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이며 성적 기준 등을 충족한 대학생에게 지원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정부가 소득과 재산 등을 기준으로 나누는 총 10개 구간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구간부터 8구간(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 이하)까지가 국가장학금 대상이다.
 
소득·재산과 연계되는 국가장학금 Ⅰ유형과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학생들에게 연간 최소 350만원에서 최대 등록금 전액을 차등 지원한다.
 
교육부 제공

대학별 자체 기준에 따라 지원되는 국가장학금 Ⅱ유형은 9구간 학생들(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300% 이하)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부는 대학이 등록금을 동결 또는 인하한 경우에만 국가장학금 Ⅱ유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1차 신청 기간에는 재학생, 복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등 모든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 또는 각 지역의 재단 센터(청년창업센터 포함)를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 후 6월 29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 정보 제공 동의 및 국가장학금 신청 시 입력한 가족 정보가 공적 정보(행정정보공동이용 주민등록 전산정보 및 대법원 가족관계등록 전산정보 등)와 다른 경우에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