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뮤비 130일 만에 1억 뷰 돌파…'Hype Boy' 이어 2번째

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NewJeans)의 'OMG' 뮤직 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타이틀 곡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1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월 3일 영상이 공개된 지 130일 만의 성과이자 뉴진스 자체 최단 기록이다.  

뉴진스의 1억 뷰 뮤직 비디오는 이번이 두 번째다. 데뷔곡 '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 비디오가 첫 번째였다.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이다. 뉴진스의 유니크한 스타일링과 트렌디한 안무가 돋보이는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 비디오는 다섯 멤버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보고 듣는 즐거움을 더한다.

이 곡은 같은 앨범에 수록된 'Ditto'와 함께 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 2위를 장악했고, 여기에 데뷔곡 'Hype boy'까지 포함해 멜론에서 3개월(1~3월) 연속 1~3위를 싹쓸이하는 대기록을 썼다.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OMG'와 'Ditto'는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동시 진입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OMG'와 'Ditto'가 '핫 100'에 각각 6주, 5주 동안 머무는 동안 최고 순위 74위, 82위(2월 28일자)를 찍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5월 11일자)에서는 'OMG'가 50위, 'Ditto'가 142위에 올라 4개월 넘게 꾸준히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뉴진스는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Bunnies Camp'를 첫 팬 미팅에 나선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