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도로정비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국토부 도로정비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인천시는 국토교통부의 '2022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특별·광역시도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평가는 도로의 기능 유지와 도로정비 실적 등 교통안전과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는지 점검하는 평가입니다.
 
인천시는 도로구조물 보수와 시설물 상태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와 함께 인천 중구도 기초자치단체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옛 경인고속도로 인천 기점~서인천IC 일반도로화 이달 착공


인천시는 옛 경인고속도로 인천 기점에서 서인천IC까지 10.45km 구간에 대한 일반도로화 사업의 첫 구간에 대한 공사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사 구간은 옛 경인고속도로 인천 기점에서 독배로까지 1.8km 구간이고, 인천시는 순차적으로 다음 공사를 이어가 전체 구간 공사를 2027년에 마칠 방침입니다.
 
인천대로 일반도로화 사업은 지난 50년간 인천 도심을 단절시킨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의 옹벽과 방음벽을 철거하고 도로 중앙부에 공원과 녹지·여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인천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 13일 개방


인천시는 강화군 교동면 고구리에 화개정원을 오는 13일부터 시민에 개방합니다.
 
화개정원은 축구장 20개 크기에 달하는 11만㎡ 규모로 5색 테마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주차장, 모노레일 등을 갖췄습니다.
 
인천시는 산림청 승인을 받아 이곳을 지방정원으로 등록했으며, 이 정원의 입장료는 일반 성인 기준 5천원이지만 개방 당일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