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프나인(SF9) 찬희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장의 사진을 올렸다. 찬희와 문빈이 모두 어린이였을 때 찍힌 사진으로, 찬희가 문빈에게 기대서 자고 있는 모습과 두 사람이 나란히 걸어가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두 사람은 과거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서 '꼬마신기'(꼬마 동방신기)로 출연한 인연이 있다. 두 사람은 데뷔 동기이기도 하다. 문빈은 2016년 2월 아스트로 멤버로, 찬희는 그해 10월 SF9 멤버로 각각 데뷔했다.
이날 방송한 MBC '쇼! 음악중심'도 문빈에게 애도의 뜻을 표했다. MC인 NCT 정우, 엔믹스 설윤, 스트레이 키즈 리노는 모두 검은색 의상을 입고 나왔고, 마지막 멘트를 통해 추모했다.
정우가 "며칠 전 가요계에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라고 운을 뗐고, 리노는 "오랜 시간 동안 우리에게 멋진 무대를 선물.. 선물하며 음악으로 위로를 보냈던 문빈씨. 명복을 빌며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고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설윤은 "부디 그곳에선 평안하시길 진심으로 기도하겠다"라고 전했다.
1998년생인 문빈은 지난 19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25세.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은 오늘(22일) 오전 8시였다. 유가족 뜻에 따라 모든 장례 일정은 비공개로 치러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