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한 숙박업소의 침대에서 대량의 진드기와 빈대를 목격했다는 증언이 나와 논란이 불거졌다.
10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진드기 가득한 숙박업소 환불문제, 답답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현장직이라 자주 모텔을 이용한다는 글쓴이는 "서울 금천구 소재의 모텔에서 일주일 이상 지냈는데 대량의 진드기와 빈대가 나왔다"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해당 모텔의 매트리스를 촬영한 것으로 패드를 올리자 번데기와 벌레 사체, 분변이 가득하고 유충과 벌레들이 우글거린다.
그는 "여기서 일주일 지냈으니 온몸에 두드러기가 올라와 가려워 미치겠다. 응급실도 한번 다녀왔다"며 "스테로이드 약을 먹으며 간지러움을 버티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 속 글쓴이의 손을 보면 빨갛게 두드러기가 올라왔다.
그는 이어 "숙박업소 사장님의 태도가 문제"라며 "병원비까지는 주겠다면서도 방값은 환불해준 적이 없다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처음에 벌레 나온 걸 이야기 안하고 물어보니 '손님 오시기 전에 침구 바꿨다', '당연히 청소한다'고 거짓말 했다"며 "유충이나 번데기 대량의 배설물이 그렇게 쌓여있다는 것은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았다는 이야기 아니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자신을 현직 호텔 근무자라고 밝힌 누리꾼은 "베드버그 같은데 의료비에 도의적 배상 추가되어야 한다"며 "저 객실 뿐만 아니라 위, 옆 모두 방역해야 한다"고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누리꾼은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며 "숙소에서 사용한 짐 버려야 한다. 집에 가져가면 집에 다 퍼진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금천구청은 11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해당 민원을 확인했다"며 "현장 조사 후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원은 "안타깝게도 이미 숙소를 이용한 상황에서는 벌레를 이유로 이의제기할 기준이 없다"며 "다만 사진과 진단서 등 증빙 자료 들을 모아 피해구제 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