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천원의 아침밥' 현장행보…"지원·예산 늘릴 것"

두 번째 민생행보로 '천원조식' 경희대 찾아
"예산·지원 늘릴 수 있도록 정부 측에 주문"
"각 대학 총학과 의논할 수 있는 채널 만들 것"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푸른솔문화관 학생식당에서 '천원 아침밥'을 배식받기 위해 수저를 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8일 두 번째 민생행보로 '천원의 아침밥'을 시행하고 있는 대학 현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여러 민생문제 해결을 우리 당이 앞장서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학생식당을 찾아 '천원의 아침밥'을 체험했다. 천원의 아침밥이란 고물가 속 대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정부 정책으로 2017년부터 시행돼 왔다.

이날 현장에는 김병민 최고위원과 박대출 정책위의장, 강민국 수석대변인 등 여당 지도부와 농림식품부 사무관 등 정부 관계자도 함께 했다. 이들은 총학생회장 등 학생 대표단과 함께 아침을 먹으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푸른솔문화관 학생식당을 찾아 '천원 아침밥'을 먹으며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외부인 식권(4,000원)을 구매해 식사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식사 후 "아침식사 문제는 좀 더 예산이나 지원을 늘릴 수 있는 방식으로 정부 측에 주문을 하고 있다"며 "현장의 민생 목소리를 듣는 사람이 정책 입안에 참여하고 또 정책이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해야 한다. 생활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의 발굴과 수립, 기반 모든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된 정책개발·수립 참여를 여러분들이 할 수 있도록 채널을 만드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각 대학교 총학생회랑 우리가 앞으로 해야 할 정치적인 프로세스 이런 것들을 의논할 수 있는 채널을 좀 만들었으면 좋겠다. 김병민 최고위원이 책임지고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체험이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서는 "역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학생들이 갖고 있는 여러 생각 중 '바로 내 손에 잡히는 당장 시급한 일부터 해결해 줬으면 좋겠다'는 게 굉장히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