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지난주 출시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2종이 6일 만에 60만개 팔렸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 아이콘으로 꼽히는 배우 주현영과 전속 계약해 이 제품을 출시했는데, 첫날부터 발주량이 일반 비빔밥 도시락과 비교해 700%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연령대별로 보면 29세 이하 비율이 다른 도시락보다 10% 더 높았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안에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시리즈를 10종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다음달에는 제육쌈비빔밥, 봄냉이비빔밥 등의 제품 출시가 예정돼 있다.
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도시락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특정 결제 수단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통신사 제휴 할인까지 더하면 3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MZ 대세 아이콘 주현영과 건강에 좋으면서도 가성비까지 갖춘 비빔밥이라는 컨셉이 MZ세대들에게 제대로 어필된 것 같다"고 말했다.
CU는 이날 가성비 도시락 2탄으로 '백종원 바싹불고기 한판 정식'를 추가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보다 중량을 10% 이상 늘렸고, 불고기가 전체 도시락 무게인 20%에 달한다.
CU는 다음달 10일까지 해당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데 도시락 구독쿠폰과 통신사 할인 혜택 등도 중복 적용할 경우, 2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 황지선 간편식품팀장은 "올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40% 올랐을 정도로 수요가 크게 늘어난 점을 반영해 가성비를 획기적으로 높인 물가 안정 도시락 2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책임질 수 있도록 풍성한 구성의 도시락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