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모바일 상품권 '착(chak)' 200만 돌파

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반 공공 플랫폼 '착(chak)' 가입자가 220만 명을 돌파했다.
 
착(chak)은 'Change for Korea'의 약자로 공사가 지난 2019년부터 구축해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브랜드 이름이다. 
 
가입자는 2019년 14만 여 명에서 꾸준히 확대돼 지난달 220만 명을 기록했으며 착(chak)을 통한 상품권 발행액은 지난해 2.5조원에 달했다. 누적 발행액은 4.5조원. 
 
지급절차가 간편한 것은 물론 각종 정책수당 지급으로 행정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지자체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올해 광역단위 플랫폼이 구축되면 기초 지자체 뿐 아니라 광역 차원에서 훨씬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간을 아우르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데이터 개방으로 창업 활성화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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