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뉴진스. 스포티파이 제공
뉴진스(NewJeans)의 'OMG'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하이프 보이'(Hype boy), '디토'(Ditto)에 이어 세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1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지난 13일(현지시간)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2억 207만 6893회를 기록했다.

'OMG' 음원이 공개된 지 70일 만이다. 앞서 이 노래는 스포티파이서 1억 회 재생되는 데 36일이 걸렸다. 이번 억 단위 앞자리 숫자를 바꾸기까지 소요 기간(34일)이 이틀 단축된 셈이다.

뉴진스 신보에 담긴 'OMG'와 '디토' 2곡 모두 이들의 데뷔곡 '하이프 보이'(168일)보다 빠른 속도로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OMG'(70일)와 '디토'(68일)의 스트리밍 증가 추세가 가파르다. 이들 3곡 외에 '어텐션'(Attention)'과 '쿠키'(Cookie)가 1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허트(Hurt)' 역시 1억 스트리밍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회 이상 스트리밍 3곡,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2곡('어텐션' '쿠키')를 보유하게 됐다. '허트'까지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한다면 뉴진스는 머지않아 지금까지 발표한 6곡 전부를 억대 스트리밍 대열에 올려놓을 전망이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인기 롱런 중이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3월 9일자)에서 'OMG'는 21위, '디토'는 43위를 차지했다. 두 노래는 각각 10주, 12주 연속 차트인 중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