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안길호 감독 학폭 의혹 제기…넷플릭스 "사실 확인 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연출자 안길호 감독. 넷플릭스 제공
학교 폭력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연출자 안길호 감독에 대한 학폭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더 글로리 드라마 PD 학폭 가해자'라는 제목으로 안길호 감독이 학폭 가해자였다는 글이 올라왔다.
 
A씨는 1996년 필리핀 유학 시절에 있었던 일이라며 당시 로컬 학교에 다니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안 PD가 다른 열댓 명 정도의 사람들과 함께 자신을 포함한 친구를 구타했다고 주장했다. 안 PD는 당시 다른 사람들에게 칼을 가져오라는 둥 협박을 하기도 했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또한 이후로도 안 PD의 지시로 학교 선배들에게 맞는 일도 빈번했다고 말했다.
 
A씨는 "이런 일을 저지른 사람이 어떻게 뻔뻔하게 학교 폭력물을 다룬 드라마 PD가 될 수 있는지"라며 "가해자들은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안 난다는 말이 진짜인지. 너무 어이가 없어 이 글을 올린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안길호 PD 학폭 주장과 관련해 넷플릭스는 10일 CBS노컷뉴스에 "사실관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늘(10일) 오후 5시 파트 2가 공개됐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