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시·군 4곳서 '치유농업' 시범 서비스

 

경기도, 시·군 4곳서 '치유농업' 시범 서비스

경기도는 장애인들의 정서·신체적 안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치유농업 서비스'를 김포, 이천, 양주, 양평 등 4개 시군에서 시범 운영합니다.
 
치유농업은 만 10살 이상 발달·정신 장애인이 정기적으로 치유 활동에 참여하면서 안정을 도모하는 사회서비스 사업입니다.
 
김포시 물고기관광농원과 이천시 폴리복관광농원, 양주시 원학농장, 양평군 꽃뜰네이처팜에서 시군별로 20명 내외의 대상자를 모집해 연말까지 운영합니다.
 

화성시, 스포츠 경기 관람·참여 지역화폐 지급

경기도 화성시가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대회에 참가하면 지역화폐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화성시는 반기별로 체육 행사 등에 참여한 도장을 5개 이상 받은 시민에게 지역화폐로 쓸 수 있는 포인트 3만 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화성시 관계자는 "여가 문화와 생활 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북부경찰, 교보문고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경기북부경찰청은 오늘부터 이달 말까지 교보문고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경찰은 신학기 청소년들이 참고서 등을 사기 위해 자주 찾는 교보문고 측과 협의해 이 기간 온·오프라인에서 신종 학교 폭력 유형과 학교전담경찰관 제도, 신고 방법 등에 대해 캠페인을 벌일 예정입니다.
 
또 퀴즈 이벤트를 통해 교보문고 e 교환권 등 경품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경기도, 기업규제 개선과제 21건 발굴

경기도는 시·군과 산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5일~2월 17일 기업규제 전수 조사를 벌여 개선과제 21건을 발굴했다고 밝혔습니다.
 
입지·건축 부문에서는 '개발제한구역 보전부담금 감면'과 '지식산업센터내 공장에서 입주가능업종 확대' 등이 개선 과제로 제시됐습니다.
 
금융·세제 부문의 경우 '창업기업 개발부담금 감면 의무 확인'이 개선 과제로 꼽혔습니다.
 
발굴된 개선과제는 도 소관부서와 '기업규제 자문단(가칭)'에서 검토한 뒤 중앙부처나 국무조정실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