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 '디토'는 국내 음원 시장 최대 점유율을 지닌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10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19일 공개된 '디토'는 27일 나온 멜론 주간 차트(2월 20일~2월 26일자)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일수로 따지면 70일 연속 1위다. 이는 2004년 11월 멜론 서비스가 시작된 후 처음 있는 일이라는 게 어도어 설명이다.
'디토'는 또 다른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도 10주 연속 1위였다. 벅스에서 10주 연속 1위를 한 것도 뉴진스의 '디토'가 최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오엠지'(OMG)의 선공개곡이었던 '디토'는 따뜻하고 포근한 콰이어 패드 사운드와 클래시컬한 올드스쿨 드럼 브레이크가 매력적인 곡이다.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애틋함과 두근거림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스토리텔링 형식의 뮤직비디오도 큰 사랑을 받았다.
뉴진스는 '디토'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첫 진입 기록을 세웠다. 아직 미국에 정식 데뷔하지 않은 상황임에도 일군 성과여서 더 주목받았다. '디토'는 1월 21일자 '핫 100' 차트에서 96위로 데뷔한 후 85위, 89위, 90위로 4주 연속 차트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