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한국리서치(HRC)가 실시한 라디오 점유청취율 조사에 따르면 CBS 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가 '음악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전체 프로그램 청취율로는 3위의 기록을 썼다. 이로써 '박승화의 가요속으로'는 가장 사랑받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게 됐다.
DJ 박승화는 "애청자분들이 사랑하는 음악만을 100% 선곡하는 동시에 정성어린 사연 하나 하나에 최선을 다해 100% 공감해준 100% 전략의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을 맡고 있는 손근필 PD는 "중장년 어른들에게 의외로 쉼터가 없다. 고단한 삶을 살아 온 세대들이 서로 응원하고 쉬어갈 수 있는, 음악이 흐르는 라디오 문화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CBS 음악FM은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한동준의 FM팝스'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각각 7%와 5.1%, 4.6%, 4.6%, 4.3%, 3.9%로 전체 순위 3~18위에 포진하며 라디오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CBS 음악FM은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외에도 다수의 동시간대 청취율 1위 프로그램을 포진시키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지혜의 영화음악'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 역시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기록하면서 청취자들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BS 이재상 제작국장은 "앞으로도 말보다 음악에 집중하는, 이른바 '말은 적게, 음악은 많이'(Less talk, More music) 전략으로 음악 프로그램 본연에 충실하면서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음악 FM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