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신안군수와 통화…"구조, 사고 처리 모든 힘 쏟아달라"

尹 "군·해경에서 수색 작업 최선, 민간 어선도 동참" 당부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전남 신안 해상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 박우량 신안군수와 전화 통화하고 민관군 협력을 통해 인명 수색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신안군수에게 현지 상황을 보고받고 "중앙에서 충분히 지원할테니 신안군도 구조와 사고 처리에 모든 힘을 쏟아달라"고 강조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현재 군과 해경에서 수색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민간 어선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며 "민·관·군 협력을 통해 인명 수색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사고 발생 직후 조속한 구조가 이뤄지도록 수색과 구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관계 당국에 거듭 지시한 상태다.

5일 낮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해상에서 해군과 해경 수색·구조대가 청보호 전복사고 실종자를 찾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윤 대통령은 조승환 해수부 장관과 한창섭 행안부 차관의 현지 급파를 지시했고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게는 실종자 수색과 구조를 위해 군 헬기 3대와 초계기 투입과 해군 특수부대의 추가투입도 지시했다.

사고는 전날 밤 11시 19분쯤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t급 통발어선이 전복되면서 발생했다. 이 가운데 3명은 목포 광역 해상관제센터의 구조 요청을 받고 인근에서 접근한 상선에 의해 구조됐지만 9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