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마이크 드롭'(스티브 아오키 리믹스) MV 14억 뷰

그룹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스티브 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31일 기준 13억 뷰를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또 하나의 13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스티브 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31일 오후 4시 1분쯤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억 회를 돌파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6월 12억 뷰를 넘긴 지 약 7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으로 13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총 4편 갖게 됐다.

'마이크 드롭'(스티브 아오키 리믹스)은 2017년 9월 나온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해 원곡과는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한 노래다.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8위에 올랐고, 이 차트에 10주 연속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눈길을 끌었다. 마이크로 가득 찬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선보이는 파워풀한 군무 장면이 있고,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백미로 꼽힌다. DJ 스티브 아오키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