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스티브 아오키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31일 오후 4시 1분쯤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억 회를 돌파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6월 12억 뷰를 넘긴 지 약 7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으로 13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총 4편 갖게 됐다.
'마이크 드롭'(스티브 아오키 리믹스)은 2017년 9월 나온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해 원곡과는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한 노래다.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8위에 올랐고, 이 차트에 10주 연속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눈길을 끌었다. 마이크로 가득 찬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선보이는 파워풀한 군무 장면이 있고,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백미로 꼽힌다. DJ 스티브 아오키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