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MV, 15억 뷰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5억 뷰 축전.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15억 뷰를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후 2시 13분쯤 15억 회를 돌파했다고 이날 오후 밝혔다.

'DNA'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3번째 '15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고,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메시지를 가진 '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어우러진 일렉트로 팝으로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다.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를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DNA'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에 진입하는 기록을 쓰기도 했다. 이는 당시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의 기록이었다. 'DNA'는 '핫 100'에 4주 연속,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진입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