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작은영화관인 동리시네마에서 오는 1일부터 4일까지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열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6개 섹션 13편의 다채로운 영화가 27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된 2회의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도전하는 청춘' 섹션에서는 <1984 최동원>과 <코다>를 통해 고난과 역경을 겪으며 성장하는 영화 속 인물을 통해 용기와 도전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레트로 라떼' 섹션에서는 <마이 뉴욕 다이어리>를 통해 과거로의 추억여행을 떠난다.
'사랑에 빠진 영화' 섹션에서는 임청하, 양조위, 금성무 주연의 <중경삼림>과 2021년 중국 최고 흥행을 기록한 로맨스 영화 <청춘적니> 등 다양한 사랑을 표현한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놓쳐서는 안 될 화제작을 모은 '영화관의 초대' 섹션에서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새로운 이야기 <스펜서>를 비롯해 <드라이브 마이 카>, <오아시스> 등의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 특별전' 섹션에서는 <한창나이 선녀님>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다이노 마이 프렌드>와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가 상영된다.
영화와 연계한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1일 오후 2시30분의 <1984 최동원> 상영 후에는 조은성 감독과 함께하는 '감독과의 대화'가, 2일 오전 10시 30분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 상영 후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생활 안전 교육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가 진행된다.
특히, '제2회 한두레장애인인권영화제'가 이번 기획전 기간에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한다.
이번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이티미디어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