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팔로어 2만→35만' 우루과이전 스타된 조규성

조규성. 연합뉴스
한국과 우루과이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이 열린 24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0대0으로 맞선 후반 29분 황의조(올림피아코스) 대신 조규성(전북 현대)이 투입됐다.

조규성이 그라운드를 밟고 전 세계의 중계 방송에 얼굴을 드러내자 폭발적인 반응이 생겼다. 경기 전까지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2만명 수준. 하지만 20분 사이 무려 팔로어가 8만명으로 늘어났다.

조규성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안에서 애들이 계속 그 이야기를 했다. 감사하다. 애들이 계속 '형 팔로어가 계속 늘고 있어. 댓글이 계속 달리고 있어'라고 했다"고 웃었다.

조규성의 팔로어는 하룻밤 사이 더 늘었다. 한국시간으로 25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35만명을 넘었다. 영어와 스페인어는 물론 아랍어 댓글까지 등장하면서 조규성은 1경기 만에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 "코리아 넘버 나인 잘 생겼다"는 댓글이었다.

순식간에 인기 스타가 됐지만, 조규성에게 우루과이전은 아쉬움이다.

조규성은 "뭔가 더 잘할 수 있었는데 많이 못 보여주고 끝난 것 같다. 밖에서 볼 때나, 안에서 뛸 때나 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잘할 수 있었는데 못한 것 같아 아쉽다"면서 "다음에 더 잘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도 생겼다. 다만 팀원들이 다 열심히 뛰고 있는데 혼자 너무 의욕이 앞선 것도 있어 아쉽고 미안한 마음도 있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팔로어 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경기로 보여줘야 하는데 그게 아쉽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