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사고 막아내지 못해 죄송"…고교생 희생자 유족 위로

여덟살 유족에겐 "어른들이 누나를 지켜주지 못해 정말 미안하다"
치료 중인 현역 장병 가족 만나 위로
경기 용인의 또 다른 희생자 빈소 조문,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 정말 죄송하다"

김건희 여사가 2일 오후 이태원 참사 고교생 희생자 빈소가 마련된 서울 노원구 한 장례식장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2일 이태원 참사로 숨진 10대 고등학생의 빈소를 찾아 고개를 숙이고 유족들을 위로했다.

김 여사는 이날 서울 노원구의 한 장례식장에 마련된 10대 희생자 빈소를 방문해 조문했다. 김 여사는 희생자의 부모에게 머리를 숙이고 "사고를 막아내지 못해 죄송하다"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김 여사는 누나를 잃은 여덟살 남동생에게는 무릎을 꿇고 "어른들이 누나를 지켜주지 못해 정말 미안하다"고 위로했다.

김건희 여사가 2일 오후 이태원 참사 고교생 희생자 빈소가 마련된 서울 노원구 한 장례식장을 찾아 누나를 잃은 여덟살 남동생을 위로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 여사는 참사로 중상을 입은 현역 장병의 병실을 찾기도 했다.

김 여사는 서울 목동의 한 병원 중환자실을 찾아 이태원 참사로 중상을 입은 현역 장병의 가족도 위로했다. 김 여사는 "아드님이 치료 과정을 잘 이겨내리라 믿는다"며 "완쾌돼 가족 품으로 건강하게 돌아오면 꼭 다시 찾아 뵙겠다"고 약속했다.

김건희 여사가 2일 오후 이태원 참사 고교생 희생자 빈소가 마련된 서울 노원구 한 장례식장을 찾아 유가족에게 고개를 숙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어 경기 용인에 마련된 또다른 희생자 빈소도 찾아 조문했다.

김 여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 정말 죄송하다"며 아들을 잃은 유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남자 친구의 비보를 듣고 급히 입국한 미국인 여자 친구를 안아줬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김건희 여사가 2일 오후 이태원 참사 고교생 희생자 빈소가 마련된 서울 노원구 한 장례식장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