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월드투어 시작…체조경기장에 펼쳐질 음악 세계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 '본 핑크' 서울 공연이 오늘(15일) 저녁 6시 개최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성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15~16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케이스포돔)에서 '본 핑크(BORN PINK)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두 번째 정규앨범명과 같은 투어명에서 알 수 있듯, 이번 콘서트는 블랙핑크 고유의 정체성을 담는 데 주력했다. 소속사는 "YG 공연 노하우가 총집약된 화려한 연출, 완성도 높은 사운드, '본 핑크'를 상징하는 여러 오브제들을 한데 모아 블랙핑크만의 음악 세계를 공연장에 구현해냈다"라고 예고했다.
 
수많은 공연에서 활약한 최정상급 세션이 합류한 '밴드 라이브'를 만날 수 있다. 블랙핑크의 대표곡 멜로디 라인뿐 아니라 전체적인 곡 구성에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진 풍성한 밴드 사운드가 이번 공연의 백미다. 블랙핑크는 퍼포먼스에도 다채로운 변화를 줬다는 후문이다.

정규 2집 '본 핑크' 수록곡 무대도 이날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다. 지수, 제니, 리사, 로제 멤버 4인의 각기 다른 고유한 매력과 역량을 응축한 무대가 다수 준비됐다. 솔로곡을 시작으로 새로운 커버곡까지 더해 세트리스트를 풍성하게 채웠다.

이번 콘서트에는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두아 리파, 차일디시 감비노 등 세계적인 팝 스타 공연을 탄생시킨 스태프들이 디자인, 세트, 영상 등 전방위로 힘을 보탰다. YG와 오랜 시간 합을 맞춘 베테랑 국내 제작진도 힘을 모아 고품격 무대를 완성했다.

공연장 중앙에 있는 LED 스크린에는 감각적인 모션 티저와 영상미가 인상적인 VCR이 나올 예정이다. T자 돌출 무대는 팬들과 조금 더 가까이에서 호흡하고 싶다는 멤버들의 의지가 담겼다.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세트리스트 구성을 포함해 여러 아이디어를 무대 곳곳에 녹인 블랙핑크는 "오랫동안 꿈꿔온 시간이다. 블링크를 향한 마음을 담아 열심히 준비했으니, 예쁜 추억을 함께 만들어보자"라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이틀간의 서울 공연을 마친 후 북미·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 등지에서 데뷔 이래 최대 규모 월드 투어를 진행한다. 예상되는 관객 수만 150만 명에 달한다. 오는 25일 미국 댈러스를 시작으로 휴스턴, 애틀랜타, 해밀턴, 시카고, 뉴어크, 로스앤젤레스(LA)까지 7개 도시에서 14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