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또 유승민 저격 "민주당과 합작해 주군 끌어내린 당사자"

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 날선 비판을 하던 홍준표 대구시장이 "민주당과 합작해 주군을 끌어내린 장본인"이라며 다시 한번 공개 저격했다.

홍준표 시장은 14일 자신의 SNS에 "오늘 대구 어느 유력 일간지에 김오랑 중령과 유승민 관련 칼럼을 보면서 참 뜬금없는 비유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김오랑 중령은 주군을 지키려다가 죽음에 이른 의로운 군인이었는데 유승민은 민주당과 합작하여 주군을 대통령 자리에서 끌어내리는 역할을 주도한 장본인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오랑 중령은 1979년 12·12 사태 때 쿠데타에 반대하는 상관을 권총 한 자루로 지키려다 현장에서 사살된 인물이다.

홍준표 시장은 "2011년 전당대회 연설 때 어떤 위기가 오더라도 박근혜 전 대표를 끝까지 지키겠다고 맹세했던 사람이 유승민 전 의원이 아니었던가? 그런 사람이 탄핵 때는 돌변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게 어떻게 김오랑 중령과 부합하는지 어처구니없기도 하고 또 대선 경선 때 내가 한 말을 차용해서 지금의 윤석열 대통령을 비난하는 것도 납득이 안 간다"고 했다.

홍 시장은 "내가 한말은 팩트이기는 하지만 그것까지 감안해서 TK는 윤 대통령을 압도적으로 지지한 것이 아니었던가? 그것은 정권교체라는 절대 명제 아래 부득이한 선택이었지 않은가?"라고 설멍했다.

또, "그 기자가 무슨 연유로 유승민 전 의원을 미화하는지는 나로선 알 수도 없고 또 나무랄 수도 없지만 적어도 유력언론에 실리는 기자칼럼이라면 최소한의 비유는 적절해야 국민적 공감대를 가질 수 있는 거 아닌가? 뜬금없는 기자칼럼을 본 유감스러운 아침이다"라고 했다.

홍 시장은 지난 1일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승민 전 의원에게 "개혁보수 타령 이제 그만 해라. 지겹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같은 보수 진영에서 내부 분탕질로 탄핵사태까지 가고 보수 궤멸을 가져온 것은 어떻게 바라봐야 하냐"며 박근혜 탄핵에 나섰던 유 전 의원을 직격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