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14일 충남 천안에서 '더샵 신부센트라'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더샵 신부센트라'는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 59~150㎡, 총 5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A 87가구 △59㎡B 15가구 △84㎡A 83가구 △84㎡B 242가구 △84㎡C 121가구 △101㎡ 40가구 △150㎡ 4가구로 중소형 타입부터 대형 타입까지 폭넓다.
'더샵 신부센트라'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및 충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교통도 편리하고 교육과 문화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천안IC를 비롯해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천안고속터미널,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가까워 다른 천안·아산 지역에 비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천안대로와 동서대로, 삼성대로 등을 통해 산업단지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 및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남여고등학교가 있고 도솔광장과도 가까워 환경이 쾌적하다. 또 천안천 수변을 따라 천호저수지 등도 인접해 있으며 대형쇼핑시설은 물론 종합병원 등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더샵'브랜드 만의 특화평면도 눈에 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 평면 특화로, 실내 정원을 꾸밀 수 있고 다이닝과 연계 가능한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옵션)와 대면형 주방, 독립형 다이닝 등' 프리미엄 키친'(유상옵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시설은 물론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도 구성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더샵 브랜드 단지인 만큼 천안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까다롭지 않은 청약 조건에 추첨제 물량이 꽤 있고, 분양권 전매까지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샾 신부센트라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