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충남 천안 '더샵 신부센트라' 견본주택 개관

지상 최고 23층 9개동…전용면적 59~150㎡ 총 592가구 규모
24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 진행

포스코건설이 분양하는 충남 천안 '더샵 신부센트라' 투시도.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14일 충남 천안에서 '더샵 신부센트라'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더샵 신부센트라'는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 59~150㎡, 총 5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A 87가구 △59㎡B 15가구 △84㎡A 83가구 △84㎡B 242가구 △84㎡C 121가구 △101㎡ 40가구 △150㎡ 4가구로 중소형 타입부터 대형 타입까지 폭넓다.

'더샵 신부센트라'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및 충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교통도 편리하고 교육과 문화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천안IC를 비롯해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천안고속터미널,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가까워 다른 천안·아산 지역에 비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천안대로와 동서대로, 삼성대로 등을 통해 산업단지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 및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남여고등학교가 있고 도솔광장과도 가까워 환경이 쾌적하다. 또 천안천 수변을 따라 천호저수지 등도 인접해 있으며 대형쇼핑시설은 물론 종합병원 등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더샵'브랜드 만의 특화평면도 눈에 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 평면 특화로, 실내 정원을 꾸밀 수 있고 다이닝과 연계 가능한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옵션)와 대면형 주방, 독립형 다이닝 등' 프리미엄 키친'(유상옵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시설은 물론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도 구성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더샵 브랜드 단지인 만큼 천안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까다롭지 않은 청약 조건에 추첨제 물량이 꽤 있고, 분양권 전매까지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샾 신부센트라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등을 진행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