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GS25 주류특화 매장 입점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출시 5주년을 맞아 GS25 주류특화 매장에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Kavalan Distillery Select)' 제품이 입점해 이달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카발란'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위스키로 지난 2017년 골든블루에서 국내 독점 수입, 유통을 시작해 출시 5주년을 맞았다.

현재 국내에는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등 모두 12종(내수·면세 포함)을 판매하고 있다.

2019년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는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아로마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피니쉬(끝맛)가 부드럽고 밸런스가 완벽해 온더록스(On the rocks)나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올해 상반기 '카발란' 국내 판매량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427% 이상 급증했으며 같은 기간 면세점 판매량도 113% 이상 늘었다. 지난 6월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 소품으로 등장한 이후, 평소 박 감독이 즐겨 마시는 위스키라는 게 밝혀지며 소비자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앞으로 '카발란' 판매 채널을 지속해서 확대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