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2026년까지 시내버스 200개 노선 준공영제 전환

 

경기도, 2026년까지 시내버스 200개 노선 준공영제 전환


경기도가 오늘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시내버스 노선 준공영제 전환과 임금 인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경기도 시내버스 안정화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도는 2020년부터 광역버스에만 도입해 운영 중인 노선 입찰제 준공영제를 시내버스에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올해 연말까지 시군 재정 협의 등을 거쳐 시행 기반을 마련한 뒤 실행계획 수립, 사업자 선정 등의 절차를 밟아 내년 하반기부터 2026년까지 민영제 시내버스 200개 노선을 준공영제로 전환합니다.

경기도, 내년 2월까지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출입 통제


경기도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을 위해 오늘부터 내년 2월말까지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출입 통제 구간'을 설정해 운영합니다.

통제 구간은 여주 남한강, 광주 팔당호, 평택 진위천, 포천 포천천 등 17개 시군 101개 지점입니다.

통제 구간은 대표적인 경기지역 철새도래지, 과거 야생조류 AI 바이러스 검출지역, 닭과 오리 등 가금류 사육 농가 밀집 지역 인근 하천을 중심으로 선정됐습니다.

평택·당진항~일본 오가는 컨테이너 항로 첫 개설


국제무역항인 평택·당진항에서 일본을 오가는 컨테이너 신규 항로가 처음으로 개설됐습니다.

신규 항로는 일본 오사카항에서 나고야항, 부산항을 경유해 평택당진항으로 이어지는 주 1회 정기선 항로입니다.

평택시는 신규 항로 개설에 따른 예상 물동량이 항차별 264TEU로, 연간 약 3840TEU의 화물을 추가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성남시, 시립추모원 추가 건립 검토


경기 성남시가 시립 봉안시설인 제1·2추모원 만장에 대비해 봉안시설 추가 건립을 검토합니다.

현재 운영 중인 제1추모원·제2추모원 봉안시설이 4년 후 만장될 것으로 예상돼 2027년까지 안치 규모 8만여 기의 제3추모원을 건립한다는 계획입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4월 봉안시설 확충 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했으며, 다음 달 중순 용역 결과가 나오면 이를 토대로 건립 방향과 시설 규모 등을 담은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경기 소방, '최일선 현장지휘관 소통 워크숍' 개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소방관서 팀장급 현장지휘관들이 참여하는 최일선 현장지휘관 소통 워크숍을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현장지휘관들의 초기 현장 지휘력과 리더십을 향상하고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워크숍은 어제부터 오늘까지 진행되는 1회차를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3차례에 걸쳐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리며, 790명의 현장지휘관이 참여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