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4년 연속 노인일자리 최우수상…전국 최초

 

인천시, 4년 연속 노인일자리 최우수상…전국 최초


인천시는 노인 일자리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초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지난해 4만7천여명의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노인이 직접 편의점을 운영하고 수익금 전액을 인건비와 사업 운영비로 사용하는 'GS25 시니어드림스토어' 사업 등이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습니다.
 
인천시는 지난달 구성한 '노인 일자리 창출 전담반'을 주축으로 유관기관 및 민간과 협력을 강화해 맞춤형 일자리를 확충할 방침입니다.
 

만취운전 현직 인천지검 검사 정직 징계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한 인천의 한 현직 검사가 징계 처분을 받았습니다.
 
법무부는 최근 음주운전을 한 인천지검 A 검사에게 정직 1개월의 징계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A 검사는 수원지검 안산지청에서 근무하던 올해 1월 만취 상태로 약 20㎞ 구간을 운전하다가 경찰에 적발됐으며,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07%로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훌쩍 넘긴 상태였습니다.
 

인천 강화군, 오는 16일부터 'DMZ 평화의 길' 사전예약


인천 강화군이 오는 16일부터 평화와 통일로 가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참가자 신청을 받습니다.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강화 전쟁박물관을 시작으로 연미정과 고려천도공원, 평화전망대, 대룡시장 등을 거치는 61.1㎞ 구간으로 한강하구 너머 북쪽을 마주보며 걸을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DMZ 평화의 길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주말에만 운영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