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백령에 다음 달부터 초쾌속선 '코리아프라이드' 투입
다음 달부터 인천과 백령도를 오가는 항로에 최고 시속 74킬로미터의 초쾌속선이 투입됩니다.
선사 고려고속훼리는 그동안 인천과 백령도를 오가던 쾌속선 코리아킹호가 선령 만료함에 따라 다음 달 5일부터 500톤급 초쾌속선 '코리아프라이드호'로 대체 운항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리아프라이드호는 승객 556명과 일반화물 40톤을 동시에 수송할 수 있으며, 최고 시속 74킬로미터로 운항시간을 당초 4시간20분에서 3시간 40분으로 40분가량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추석맞이 인천이음몰·전통시장 할인행사
인천시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화폐 인천이음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인천이몰'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서른한 개 업체, 50개 상품으로 구성된 '추석 단독특가전'에서는 햅쌀·렌틸콩·귀리로 구성된 건강수라상 선물 세트를 비롯해 홍삼 녹용과 콜라겐 등의 건강식품을 최대 96%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쉰여섯 개 업체 651개 상품을 판매하는 '인천우수 식품전'에서는 김치·한우·육포 등을 최대 76%까지 할인 판매하고, 인천이음의 또 다른 부가서비스인 이음장보기 이용자에게는 다음 달 12일까지 할인쿠폰과 캐시백, 무료 배송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인천시, 다음달 한달간 위기가정 방문 전수조사
인천시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미신청자 552가구에 대한 방문 전소조사를 다음 달부터 벌인다고 밝혔습니다.앞서 시는 지난달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12만4천가구에 약 568억원의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수혜대상 가구 중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552가구의 미신청 사유가 확인되지 않은 점을 고려, 혹시 모를 위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방문 전수조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