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주택담보대출'은 IM뱅크 앱을 통해 365일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 단계에서 IM뱅크에 가입하지 않아도 대출가능 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별도로 은행 방문을 하지 않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쉽고 빠르게 자동 제출이 가능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대출 가능 최대 금액은 10억 원(생활안정자금 최대 2억 원)이고 대출금리는 신용등급과 거래실적에 상관없이 최저 연 4.05%(9월1일 기준)이다.
전 지역에 소재한 아파트(KB시세 15억 원 이하)라면 신규주택 구입자금, 생활안정자금, 기존 주택담보대출 대환, 전세 보증금 반환 대출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배우자 공동 명의인 경우에도 가능하다.
직장인, 사업자, 연금 소득자이며 1개월 이상의 급여 소득 또는 연금 소득이 있거나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 가능한 사업자라면 신청 할 수 있다.
상환 방식은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과 매월 같은 대출 원금을 갚는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영업점 방문 없이도 주택 구입자금과 기존 주택담보대출 대환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대출 서류 제출 부담도 최소화했다.
부동산 매매계약서는 사진 촬영을 통해 보내고 나머지 대출 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IM뱅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자동 제출한다.
소유권 이전등기가 필요한 주택구입자금 대출은 DGB대구은행과 협약을 맺은 법무대리인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 진행된다.